fbpx
보도자료
커커엔젤, 캄보디아에 심는 미용사의 꿈
2011.11.15
공유하기

 

 

▷커커엔젤, 함께일하는재단이 설립한 캄보디아 로터스희망미용센터(빈곤청소년 미용교육)에서 봉사활동 펼쳐

 

▷캄보디아 빈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미용 노하우 전수 및 지역 내 미용 봉사 활동

 

(주)커커(대표 이철)는 사내 봉사단인 커커엔젤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의 사회적기업인 로터스희망미용센터를 방문하여, 현지 미용교육생들에 대한 교육과 미용실습 물품지원 및 지역 내 미용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만16세가 되면 보육원을 퇴소해야 하는 캄보디아 빈곤가정 청소년과 빈곤지역 거주 청소년에게 한국의 선진미용 기술을 가르쳐 미용사가 될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에서 올해 6월 설립된 로터스희망미용센터는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이 국내 최초로 해외에 설립?지원한 사회적기업으로, 현지에서 보육원 등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로터스월드(이사장 성관스님)가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주)커커의 이철 대표는 “후원금이나 물품 지급 등의 직접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커커엔젤의 빈곤아동 지원 분야의 활동목표는 임직원들의 경험적/학습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통을 통한 자립성장 지원으로, 이번 캄보디아 로터스희망미용센터 봉사활동은 그 정신을 반영하는 대표적 실천의 하나”라고 말했다.

로터스희망미용센터를 설립?지원하는 함께일하는재단의 이광택 상임이사는 “기업 사회공헌활동이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기업의 핵심역량을 근간으로 한 활동이 되어야 한다”며, 기업들의 이러한 사회공헌활동 변화에 대해서 기대감을 표현했다.

(주)커커 전략기획팀 관계자는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국내 뷰티산업의 선도적 지위와 그에 따른 책임과 역할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커커가 2011년 5월 창단한 커커엔젤 봉사단은 인재개발프로젝트인 [꿈꾸는 아이들 지원사업]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로터스희망미용센터 청소년들에게 미용 노하우를 전수 중인 이철 대표>

<커커엔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