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보도자료
한국전력공사-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에 나선다
2013.05.16
공유하기
한국전력공사-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에 나선다
√ 11일,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행복충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기금 전달식 가져
√ 4개 선정기업에 총 3억 8천만 원 지원
 
□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은 11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한국전력공사(사장 직무대행 조인국, 노조위원장 김주영) 김종호 경영지원본부장, 함께일하는재단 정태길 사무국장, 선정기업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충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기금전달식을 가졌다.
 
□ 이 사업은 성장 잠재력 있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하여 사회취약계층 중심의 실질적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기업에 성장 모멘텀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공모·심사를 통해 최종 4개 기업(총 지원금액 3억 8천만 원)이 선정되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4개 기업은 ▲(주)블루넷(대기전력 제어를 통한 에너지 절감) ▲(주)1cmAD/베네핏(주) 컨소시엄(에너지절약 콘텐츠 제작) ▲(주)커뮤니케이션 우디(에너지절약 홍보용 게임앱 개발) ▲(사)예술과마을 네트워크(KEPCO 인프라활용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개발)이며, 업체별로 5천만 원에서 최대 2억 원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이날 기금전달식에서 한국전력공사 김종호 경영지원본부장은 ‘한국전력공사는 사회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을 다양한 방향에서 검토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선정기업이 우수한 사회적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 한국전력공사와 함께일하는재단은 1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전력공사 본사에서 ‘행복충전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기금전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정귀동 한국전력공사 노사복지처장, 함께일하는재단 정태길 사무국장, 박명규 ㈜블루넷 대표이사, 김종호 한국전력공사 경영지원본부장, 이강범 ㈜1cmAD 대표이사, 가면정 커뮤니케이션우디(주) 대표이사, 박명학 (사)예술과마을네트워크 상임이사, 황상호 한국전력공사 노사복지처 사회봉사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