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보도자료
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
2014.09.25
공유하기

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

 

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 행사가 ‘함께일하는재단’ 주관으로 오는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양재동 The K 서울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 2008년 영국의 스코틀랜드에서 최초로 치러진 사회적기업월드포럼(이하 SEWF)은 지난해 캐나다에서 이 분야의 전문가와 사회적기업가, 정부관계자 등 1천명 이상이 참석하여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으며 올해는 제7차 대회로 아시아 최초,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 세계적인 사회적기업가와 관련 단체들의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서,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사회적기업의 역할 증진과 사회적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국제포럼인 이번 대회는 ‘사회적기업을 통한 사회변화(Social Change through Social Enterprise)’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 프로그램 기본컨셉으로 사회변화의 초점을 사회적기업의 성장?발전을 통한 ‘창조경제’와 ‘사회통합’의 실현에 두고 사회적 가치창출의 주역으로서 사회적 기업을 비롯한 사회적 경제 주체들의 ‘사회혁신’, ‘사회통합’, ‘사회투자’에 대한 논의 세션이 마련된다.

 

 

□ 특히, 사회혁신 세션에서는 사회적기업 성장 발전을 통한 창조경제를, 사회통합 세션에서는 사회통합을 위한 사회적기업 성장?발전 주체들의 역할과 과제들이 심도 있게 논의되고 마지막으로 사회투자 세션에서는 사회혁신과 사회통합을 구현시킬 수 있는 사회적 임펙트 투자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효율적인 사회적 자본시장 실현제도를 도모하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 메인 프로그램과 더불어 프로그램 기본 컨셉에 맞추어 써브프로그램(청년캠프, 사회적기업 투어/페어, 소셜피치)과 특별프로그램(사회적경제 역사, 사회적기업 법과 정책, 사회적기업학회 학술대회)등을 동시에 개최된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SEWF2014 한국조직위원회(02-330-0740, 0768/sewf2014@hamkke.org)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