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핀셋 잡스(Jobs)를 찾아서, 섬세함과 센스감각을 요구하는 젤네일 전문가와의 만남
2017.05.10
공유하기

핀셋 잡스(Jobs)를 찾아서, 섬세함과 센스감각을 요구하는 젤네일 전문가와의 만남

 

날씨가 더워지는 계절, 오픈 슈즈를 신고 다니는 계절이 되면,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 장소가 있습니다. 또 공식석상에서 명함을 건네주거나 예의를 차릴 자리가 있으면 깔끔한 손관리는 필수겠죠? 제가 만난 분은 깔끔한 손관리를 위해 젤네일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장주희 대표입니다.

질문. 경영기획팀 민세희 매니저
답변. 네일메이커 장주희 대표

 

손님의 작은 손톱 위에 더 작은 보석들이 오밀조밀 올라갑니다. 완성된 모습을 보니, 손끝에서 하나의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고객분의 네일을 정리하고 있는 장주희 대표)

안녕하세요. 하고 계신 일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저는 네일숍을 운영하고 있고 젤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메니큐어는 하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 숍에서는 메니큐어를 하는 곳처럼 냄새가 많이 나지 않죠. 요즘은 네일관리를 하는 곳에서 속눈썹도 같이 하는 곳도 많지만 저희는 네일 전문숍이기 때문에 큐티클정리, 손톱연장, 네일제거까지만 관리해드리고 있어요.

고객층은 주로 어떻게 되나요?
장소가 여의도이다 보니, 회사 여직원들이 많이 오시고 이 분들이 부서 또래 동료들을 소개해주셔서 지인 소개로 많이 방문해 주고 계세요. 20~30대 여성분들이 방문하시지만 40대 여성들도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주로 주변 지역에 거주하시는 주부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개업한 지는 거의 2년 정도 되어가는데 단골 고객들이 주로 지인을 소개해 주고 계세요.

요즘 미용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남자 고객층도 있나요?
저희 고객 중에 남자분이 한 분 계시는데 아내분과 같이 방문하셨다가 회원제를 끊어서 큐티클 관리를 위해 다니고 계시는 분이 계세요. 최근에는 남자분들도 명함을 주거나 예의를 차릴 자리가 있을 때 핸드케어를 받고자 하는 경향이 있죠.

네일은 언제부터 시작하신 건가요?
네일을 시작한 지는 4년 정도 됐어요. 대학전공 교수님께서 네일숍을 차리셔서 그곳에서 기술을 배운 후 창업하게 됐어요.

(다양한 색상의 네일들(위)과 발네일을 위한 공간(아래)이 마련되어 있는 내부 모습) 

하루 평균 몇 명 정도 고객 관리를 하고 계신가요?
저희 숍은 저를 포함해 총 3명의 직원이 함께 근무하고 있어요. 1인당 하루 평균 9명씩 관리하고 있고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로드숍과 다르게 예약을 해야만 방문해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어요.

1인 젤네일 소요시간은 어느 정도 되나요?
보통 1시간 정도 소요되고 네일 아트는 1시간 30분 정도 걸려요.

요즘 네일숍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경기가 어렵지는 않으신가요?
소자본으로 시작하는 일이라 창업에 많은 부담은 없지만 고객유치를 잘 해야하는 업종이기 때문에 고객관리에 많은 신경을 써야해요.

(핀셋을 사용해 작은 보석들을 집고 있는 모습)

네일 관리를 하실 때 핀셋은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보통 큐핑과 브이컷을 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브이컷은 세 가지 보석을 나열하는 것을 말하는 데 이런 경우 핀셋을 많이 사용하게 되죠. 또 유리네일이라고 유리필름지를 사용할 때 역시 핀셋을 활용하고요. 집어서 하는 작업에는 핀셋을 주로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다른 도구가 아닌 핀셋을 굳이 사용하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네일 관리를 할 때 컬러나 잔여물도 묻지 않고 작은 장식물을 집기도 편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네일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도구들)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달은 언제인가요?
보통 여름 휴가철에 많이 오세요. 날씨가 더워지고 오픈 슈즈를 신게 되는 여름철에 찾아오세요. 또 봄이라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찾아오시기도 하고요.

봄 추천컬러가 있다면 어떤 색상을 추천해 주고 싶으신가요?
소라색이나 파스텔톤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분홍색은 피부톤이 검은 분들이 꺼리는 경향이 있고 하늘색은 어느 피부에나 잘 어울리는 톤이고 환해보이기 때문이에요.

(보석을 사용해 완성된 네일 아트)

직업선택을 잘했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있으신가요?
손님들이 제가 해드린 네일이 마음에 든다고 미적감각이 있다고 칭찬받을 때 이 직업을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해요.

네일을 하는 동안은 굉장히 집중해야 하는 시간일 텐데, 네일 관리를 할 때 가장 필요한 부분은 어떤 게 있을까요?
섬세함이 중요하죠. 또 컬러를 조합해 사용하기 때문에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센스감각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네일 메이커] 장주희 대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3

여의도백화점 3층 37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