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특성화고교 IT 희망키움 ‘Hello new world’ 찾아가는 설명회 서울디지텍고 방문
2018.05.04
공유하기

 

특성화고교 IT 희망키움 <Hello new world>

찾아가는 설명회 서울디지텍고 방문

 

글. 사진/ 운영지원팀 민세희 선임매니저

 

-일상에서 발견하는 관점의 ‘차이’

-일상의 불편함에서 개선점을 찾고 ‘보완’하는 일

-문제에 대한 인식과 관점의 ‘변화’에서 시작되는 일

 

 

재단은 특성화고교 IT 희망키움 사업을 위한 <Hello new world> 찾아가는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대회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사전 신청을 통해 대상 학교를 선정하며 재단 실무자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대회주제 관련 특강과 일정안내 및 IT를 활용한 사회적 문제 해결 사례에 대한 강의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3일 서울디지텍고에서 진행된 <Hello new world> 찾아가는 설명회에서는 IT 활용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걸으면서 기부하는 앱을 개발한 빅워크 환완희 대표가 참여해 IT로 풀어보는 사회적 문제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으며, 대회 일정과 운영방식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T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넓은 시야를 가지고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가, IT 전문가와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해커톤대회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IT기술’이라는 주제로 7월 13~14일까지 1박 2일 동안 신세계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은 6월 1~2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자격은 교내 자발적 구성을 통한 5인 이내 팀이면 누구든 가능하며, 해커톤 대회에서 우승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금 및 제품화지원금이 부여되며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시제품으로 완성된 상품에 대해서는 직접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시민모금을 해볼 수 있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홍보지원금도 지원된다고 하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사회적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진 친구들과 IT를 활용한 자신의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쳐보고 싶은 친구들은 아직 늦지 않았으니, 5~6월 간 진행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증진팀(02-330-0766)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열정 있는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