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재단활동
대국민 인식확산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옹기찬 가정식 불고기 홈쇼핑 생방송 진행
2018.05.11
공유하기


대국민 인식확산을 위한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옹기찬 가정식 불고기 홈쇼핑 생방송 진행

 

글. 사진/ 운영지원팀 민세희 선임매니저

 

      (옹기찬 가정식불고기 공영홈쇼핑 생방송 진행 모습)

 

재단은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 창업기업 및 관련 조직들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조직의 수익금은 대부분 사회환원 및 취약계층에게 지원되기 때문에 재무 상황이 좋지 못한 기업들이 많고 대부분 사기업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협약식에 참석한 30개 기업 대표)

 

사회적경제조직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일반 대중들의 관심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회적경제조직이 생산한 제품들을 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홈쇼핑, 온라인 이커머스 등과 같이 대중에게 친숙한 유통채널을 통해 펀딩과 판매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생방송 TV 방영 진행 모습)

 

지난 10일, 재단에서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옹기찬 가정식 불고기가 공영홈쇼핑을 통해 생방송 판매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덕분에 단 시간에 1,400개 판매라는 좋은 매출실적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유통채널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옹기찬에서 판매하는 가정식 불고기)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통해 현재 사회적경제조직 20곳을 30개 유통채널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크라우드펀딩으로 판매할 상품으로는 생활용품, 가공식품, 의류, 농수산품 등 대중에게 친숙한 제품들을 선정하여 사회적경제조직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확산할 수 있는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조직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 모습)

 

이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 지원에 대한 대국민 인식 확산 및 사회적경제조직 경영자금 펀딩지원이 가능할 것입니다. 유통채널 확보 지원 이후에는 제품생산 비용과 리워드 및 수수료가 지원됩니다. 사회적경제조직이 선순환할 수 있도록 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