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재단활동
설렘 가득한 공정여행 ‘가치(Value) 여행’ 발대식
2018.10.15
공유하기

 

설렘 가득한 공정여행 가치(Value) 여행’ 발대식

 

. 운영지원팀 민세희 선임매니저

 

                                              (인천공항 가치여행 발대식에서 단체사진 촬영 모습)

 

지난 12일 함께일하는재단 교육장에서 2018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 발대식을 진행했다. 여행 참가자들은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5박 7일 간 일정으로 네팔 현지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현지연수를 떠나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및 취업예정자의 해외연수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국내 사회적 경제조직의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취지로 시작된 사업이다.

 

지난 8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책임감, 프로그램 이해도, 협동심 등을 고루 갖춘 40여 명의 참가자를 최종 선발했고 참가자들은 네팔 연수에 앞서 약 2달 간 사전교육과 팀별 활동을 통해 현지일정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태영 팀장 인사말)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태영 팀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글로벌 사회공헌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정여행과 연계한 이번 여행을 기획했다. 소중한 인연으로 1기 발대식을 진행하게 되어 감사하고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일자리 꿈꾸시는 분들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재단에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해 사회적경제조직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에 기여하길 바란다는 포부를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태영 팀장 인사말)

 

행사 당일 프로그램은 현지일정 공유 및 팀별 일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며졌고 예비 네팔리를 위한 지도 및 안내책자 제작, 현지 네팔 공연기획을 통한 공정여행 가치 영상 제작, 네팔 NGO 기업 인터뷰 및 네팔 현지인 액자 제작을 통한 사회서비스 제공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아이디어들이 발표되었다.

 

                                                                        (참가팀 계획일정 발표 모습)

 

참가자들이 구상한 계획들이 현지 해외연수를 통해 개인 역량강화와 사회적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이 되고 사회적기업들 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마련을 통해 사회적경제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