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사업소식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여행 4기] 중국 상해로 떠나는 배리어프리 여행!
2019.09.03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여행 4기] 중국 상해로 떠나는 배리어프리 여행!
이동약자의 인권·여행권 위한 배리어프리 여행 개발 현지 교통약자 사회적기업 답사 및 네트워킹 진행 예정
2019 같이가요,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 4기(이하, 2019 가치여행) 발대식이 지난 30일 함께일하는재단 지하교육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대국민 착한여행나눔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2019 가치여행의 목적지는 중국 상해입니다. 이번 발대식에는 20명의 4기 가치여행 참가자를 비롯해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사무국장,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태영 팀장, 해피쿱투어 협동조합 정유진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상해에서 교통약자 및 장애인의 인권·여행권 보장과 배리어프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행을 함께 개발할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은 국내 1박 2일 캠프와 중국 상해 및 인근 지역에서 4박 5일 간 연수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국내 캠프에서는 서대문형무소, 독립문 등을 방문하고 현지 연수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상해에서는 현지 교통약자관련 사회적기업 답사 및 여행업체와의 네트워킹을 진행하고 배리어프리 문화체험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국장은 “가치여행은 참가자분들의 역량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모두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여행이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태영 인천공항공사 사회공헌팀장은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주제로 한 좋은 여행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가치여행이 여러분만이 가진 가치를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같이가요, 인천국제공항공사 가치(Value)여행은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및 취업예정자의 해외연수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국내 사회적 경제조직의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취지로 시작된 사업입니다. 현지 해외연수를 통해 성장하는 (예비)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가들에게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편집.글.사진 박초롱 모금개발팀 선임매니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