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이야기
알찬 한 해를 위한 2020 워크숍!
2020.02.11

알찬 한 해를 위한 2020 워크숍!


부서 간 한 해 계획 공유
사업계획발표·공동체게임 등 진행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 강의

2020년을 맞이해 함께일하는재단의 알찬 한 해의 준비와 재단 내 직원들의 팀워크를 다지기 위한 함께일하는재단 워크숍이 진행됐습니다. 워크숍은 새로 단장한 재단 지하교육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경영기획부, 일자리사업부, 사회적경제부가 재단 점퍼까지 맞춰 입고 모두 한자리에 모이니 또 색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

이번 워크숍은 효율적인 조직운영에 대한 강의와 각 팀별 한 해 사업계획, 공동체 게임 등이 진행되었는데요. 다음세대재단 방대욱 대표이사의 강의를 통해 조직의 리더와 서포터가 가져야 할 역량, 혁신에 대한 생각, 비영리의 가치 등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정리 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 모금개발팀, 운영지원팀, 일자리지원팀, 국제협력팀, 육성사업팀, 성장지원팀, 사회적금융팀의 팀장들이 2020년의 사업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업계획발표를 통해 매해 바쁘게 돌아가는 재단의 일들을 한눈에 파악하고 팀 간의 협업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살짝 긴장되었던 발표가 지나고, 새로 들어온 신입직원들과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이름 퀴즈, 밀레니얼부터 X세대까지의 갬성(?)이 담긴 노래 맞추기 게임 등을 진행하며 살짝은 서먹하게 느낄 수 도 있었던 부서원 간의 거리를 좁혔습니다.

박지영 함께일하는재단 국장은 “워크숍을 통해 한 해의 사업을 미리 살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 팀 간 부서 간 협업이 더 원활하게 일어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으로 업무에 대한 긍정적인 고민과 재단 직원 간 더 많은 소통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함께일하는재단의 2020년도 함께 지켜봐 주세요.

글. 편집 박초롱 모금개발팀 선임매니저
사진 권오철 모금개발팀 선임매니저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