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 송월주입니다.

(재)함께일하는재단은 다양한 실업극복 모델을 통해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만들기에 전념해 왔습니다.

불안정한 경제 상황이 계속되면서 국내외 실업 환경 또한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에 재단은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이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실업 계층에게 특화된 사회적기업 모델을 개발하고자 새로운 일자리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다음 세대를 짊어지고 나아가야 할 청년들의 고민과 가치관을 이해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이들과 함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대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지역사회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스스로 지역 내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성을 높일 수있도록 노력도 계속 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러한 노하우를 해외 빈곤 국가에도 전파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재단의 성과는 결코 재단 혼자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것들입니다. 앞으로도 재단은 정부, 기업, NGO,시민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일하고 싶어 하는 사람 누구나 일을 통해 희망을 찾고, 행복을 이야기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미래 비전을 수립하기 위한 자기 성찰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함께일하는재단의 계속되는 새로운 도전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함께 일하는 재단 이사장 송월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