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난민지원협회 함께일하는재단 방문
- 2010.05.11
日, 난민지원협회 함께일하는재단 방문
2010년 4월 30일, 일본 난민지원협회이 재단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한국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협회의 깊은 관심과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들은 특히 한국의 사회적기업 육성법 및 재단의 지원 방안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였다.
이날, 재단의 하정은 사회적기업 지원팀 총괄팀장의 진행으로 재단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지원 사례 및 한국 사회적기업의 현황과 특징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오늘 방문한 일본 난민지원협회는 추후 난민 지원 방안으로 사회적기업의 형태를 갖추거나 대부지원사업을 펼치는 등의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번 방문 또한 그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 난민지원협회(Japan Association for Refugees)
-. 난민지원협회(JAR)의 지원활동
난민지원협회(JAR)는 난민의 의식주, 취업 등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당연한 권리를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이들은 일본에 온 난민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 1999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약 1,600명의 난민을 지원해 왔습니다. 협회에서는 주거, 취직등 매일의 생활에 관한 지원에서부터 일본에 온 난민 한사람 한사람에 대하여 일본에의 정착을 돕기 위한 지원 등 그 니즈에 따른 지원을 해 가고 있습니다. 또, 각각의 난민에 대한 지원 뿐 아니라, 이들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거나 정책 제언을 하는 등 난민에 대한 일본인의 의식을 높이고 이들이 일본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日, 도요타재단 2010 보조금 지원사업 설명회
- 목록으로
-
[발표] 한국은행과 함께하는 (예비)사회적기업 긴급 경영안정 자금 대부 최종 심사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