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 청소년 꿈터’발대식 – KB국민은행 지원 저소득층 청소년 직업교육 지원
- 2010.01.26
‘KB 청소년 꿈터’발대식
KB국민은행, 저소득층 청소년 직업교육 지원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탐색 및 훈련비를 지원하는 ‘KB 청소년 꿈터’ 발대식이 20일(수) 오전 100여명의 청소년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진행되었다.
KB국민은행(행장 강정원)이 지원하고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청소년자활지원관협의회가 함께하는 ‘KB 청소년 꿈터’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하는 직업을 스스로 탐색하고 훈련 받을 수 있는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후 취업으로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광택 재단 상임이사는 “꿈꾸는 자에게 기회도 찾아오는 법이다. 이번 캠프가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하고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김진홍 전략본부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성인이 되어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한국청소년자활지원관협의회 원성희 회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자신이 정말 귀하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캠프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선서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청소년들은 발대식이 끝난 후 청소년 캠프가 진행되는 천안상록리조트로 이동해 20일, 21일 1박2일간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청소년 진로캠프’에 참여한다. 이번 캠프에는 300여명의 청소년들이 마음 열기, 진로 포토폴리오, 미래 명함 만들기, 희망 진로 버튼 제작, 직업인과의 만남, 직업 현장 방문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이날 캠프에서 선발된 20여명의 청소년들에게는 1년 동안 직업훈련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
[공고] 2010년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원사업 재공고
- 목록으로
-
[안내] 제2회 사회적기업 한일포럼 - 사회적기업의 자립은 가능한가?(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