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소개
선순환 일자리
민간·공공 파트너 기관의 비즈니스·사회공헌과 연계한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고 청년, 시니어, 여성 등을 채용하여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일하는 사람에게는 경제적 자립, 지원이 필요한 곳곳에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 공항 포티케어 서비스 운영 및 전문화 사회공헌사업
    “교통약자의 자유로운 이동권을 지원하여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모델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공항을 이용하는 교통약자에게 자유로운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공항 내 이동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니어를 고용하여 이들에게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매년 약 23만 명 이상의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개선하고 공항 이용 환경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 KRX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교육 지원사업
    “시니어 강사를 양성하여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양질의 문화·예체능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문화·예체능 분야의 경력을 가진 시니어를 ‘시니어 아동돌봄강사’로 양성하여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등 아동 돌봄 관련 사회복지시설에 파견하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돌봄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문화·예체능 교육을 제공하고, 시니어에게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마련하여 아동 돌봄 문제 해결과 세대 간 상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유한킴벌리 시니어 임팩트 펠로우십
    “초고령화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대응방안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혁신가 지원 및 협업을 통한 임팩트 창출을 목표로 합니다.”
    초고령 사회 문제를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합니다. 시니어 분야에서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기반으로 사업활동을 영위하는 기업가에게 1년간 씨드머니를 지원하여 그들이 사회문제 해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