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함께일하는재단, KRX국민행복재단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참가자 모집
2024.06.10

함께일하는재단, KRX국민행복재단과 함께하는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참가자 모집

– 문화·예체능분야 시니어 아동돌봄전문강사 양성지원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이세중)은 KRX국민행복재단(이사장 정은보)과 함께 진행하는‘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에 참여할 부산지역 시니어 참가자 및 참여기관 모집을 6월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의 교육격차 해소와 공익서비스형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나가고자 기획되었다.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시니어 아동돌봄강사 27명을 선발하여 아동돌봄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교육우수자 최종 22명을 선발하여 별도의 참여기관 모집에서 선정된 부산지역내 33개 아동돌봄기관에 아동돌봄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와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모집대상은 부산지역의 문화·예체능 분야 유경력자 시니어 및 아동 돌봄 분야에 종사를 희망하는 신중년(만 49세이상)이며, ▲미술, 음악, 체육 등 문화·예체능 분야 종사 경험자 ▲교육분야 종사 경험자 ▲아동돌봄기관 종사 경험자를 우대하여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6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로,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이원태 사무국장은 “사회복지시설 아동 문화·예체능 교육 지원사업을 통하여 문화·예체능 분야의 시니어분들이 은퇴 후에도 관련 경력을 활용할 수 있는 아동돌봄강사 일자리를 제공하여 부산지역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