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일하는재단-한화B&B, 골목카페 지원사업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
- 2014.07.04
————————————————————
함께일하는재단-한화B&B, 골목카페 지원사업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
√ 전국 8개 카페 선정 총 1억원 사업비 지원
√ 전국 8개 카페 선정 총 1억원 사업비 지원
√ 대기업과 골목상권과의 동반성장 모델 제시
————————————————————
□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과 한화B&B(대표이사 박종엽)는 6월 10일(화) 함께일하는재단 교육장(마포구 동교동 소재)에서 한화B&B 「제2회 골목카페 지원사업」에 선정된 총 8개 골목카페에 대한 기금전달식을 가졌다.
□ 금번 지원사업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골목카페들을 대상으로 카페운영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생의 모델을 제시하여 대기업과 골목상권의 동반성장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난 1차 지원사업의 6개 기업 지원에 이어 2차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 선정된 8개의 기업에게는 ▲ 카페 내외부공간 인테리어 개선 등의 시설개선 ▲ 메뉴개발 및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기 지원 등 기업당 최소 5백에서 최대 2천만 원까지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또한 바리스타 보수교육, 경영 컨설팅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기회를 제공한다.
□ 이번에 선정된 카페는 발달장애인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주는 “두리하나”, 실버바리스타가 함께하는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용인시니어클럽”, 심리상담의 문턱을 낮추고 상처받은 사람들을 토닥여 줄 수 있는 심리상담카페 “토닥토닥협동조합”,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주)유스바람개비”등이 있다.
□ 함께일하는재단은 사회적 양극화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영세한 골목상권 시장경쟁력을 높여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2013년부터 한화B&B와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끝)
-
글로벌드라이브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 목록으로
-
함께일하는재단-한국주택금융공사, 취약계층 위한 돌봄 서비스 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