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함께일하는재단 이사장 최종태입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양질의 일자리를 통해 사회 양극화를 해소, 행복한 사회를 만든다’ 는 미션을 안고 첫발을 내디딘 2003년부터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과 개인의 일자리 육성과 성장에 집중해왔습니다.
지금 우리는 기술 혁명과 초고령화 사회진입을 준비해야하는 어느 때보다 더 급변하는 축의 시대 속에 살고 있습니다. 또한 기후 위기로 인해 환경보호와 산업안전이 새로운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재단은 설립 초기부터 실효성 있는 일자리 문제 해결 정책과 사업기획을 위해 연구 사업을 수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정부 정책 반영 및 사회 문제 개선에 일조한 바 있습니다.
다시금 급변하는 시대에 끊임없는 도전의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새로운 일자리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책임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융복합 창의기반시대의 청년 일자리창출, 고령화시대의 시니어 일자리창출, 소득 양극화 시대의 경제적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등 소외되는 일자리 문제해결을 위해 재단의 역할이 무엇인지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함께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래의 지속 가능성을 견인할 사회혁신기업에 대한 발굴·육성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국내외 임팩트 투자의 적극적인 촉발자로 재단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재단의 행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