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일자리만들기운동본부 제안서
2006.04.14
안녕하십니까? 실업극복국민재단 홈페이지 관리자입니다.

지난 5월 20일 지난 20일 실업극복국민재단, 한국자활후견기관협회, 한국여성단체연합 등 32개 시민 사회단체가 뜻을 모아 발족한 ‘일자리만들기운동본부(이하 일자리본부, 본부장 강원용 실업극복국민재단 이사장)’가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일자리본부는 창립선언문에서 “실업으로 인한 개개인의 삶의 파괴와 국가적 어려움이 이미 위험수위를 넘어섰다”며 “올해를 실업극복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정부와 기업, 사회각계 각층에 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총체적인 노력을 기울이자”고 촉구하였으며, △사회적일자리 지원을 위한 예산확보와 추진체계 정비 △노동시장 안정화 정책 △공공사회안전망 확충 등을 요구하는 실업-빈곤 해소를 위한 정책과제들이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일자리본부는 사회적일자리분과 청년실업지원분과, 고령지분과 등 각 활동 분과와 정책기획/대외홍보/대외협력 등 위원회의 구성 및 인선 중이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모델 개발과 구체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노력의 시작으로 7월 실업-빈곤 포럼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일자리본부의 참여를 고려 중이거나 지역차원에서 일자리만들기운동의 잇슈화나 추진체 건설을 고민중인 단체가 있으시다면 저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실업-빈곤 극복에 뜻을 가지고 계신 여러 시민, 종교 단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