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사업 성과보고회 현장
- 2015.02.23
2014년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사업 성과보고회 현장

2015년 1월 26일 WT교육장에서는 함께일하는재단과 한국주택금융공사가 함께 추진 중인 2014년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사업 성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2014년 지원 사업을 수행한 (주)행복한나눔 (경남 양산), (주)휴먼케어 (충북 청주), 전주사회서비스센터 (전북 전주), (주)작은자리돌봄센터 (경기 시흥), (주)성동돌봄센터 (서울 성동) 등 5개 기관의 대표자와 실무자가 참석하여 각 기관별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개선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였습니다.
2014년 사업은 장기근속수당 등 근로자를 위한 제도를 도입해 사회적기업 종사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직무능력향상교육, 직원 단합행사 등을 지원하여 숙련도 높은 직원들이 오래 근속하며 양질의 사회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사업의 추진경과보고에 이어 각 기관의 성과를 나누는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장기근속수당이 근로자들의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제도임에도 기관 내부 사정으로 시행하지 못했던 것을 지원 사업을 통해 시행할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종사자들의 근로 만족도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직무능력향상 교육을 통해 기관에 대한 소속감이 높아지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성과 발표에 이어 사업 지속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과보고회를 마무리 했습니다.
성과보고 내용 상세보기
▶ http://hamkke.org/archive/pr_view.asp?Idx=77&curPage=1&SearchType=&SearchText=
-
함께일하는재단-유한킴벌리, 시니어 비즈니스 기금 사업 협약식
- 목록으로
-
라이트어램프(Light a lamp) 자립지원사업 성과보고회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