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사회적기업가의 꿈! 함께일하는재단이 응원합니다
- 2012.03.29
젊은 사회적기업가의 꿈! 함께일하는재단이 응원합니다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업설명회
함께일하는재단은 ‘청년 등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의 위탁운영기관으로 선정돼 2차년도 소셜벤처 인큐베이팅 사업을 진행한다.
창업팀 모집은 우선 서류 신청 마감 후(3월 30일까지), 1차 서류전형을 거쳐 42개 팀(1.5배수)을 뽑는다. 1차 선발된 팀 중 사전교육 및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28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재단은 서류접수에 앞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홍보하고자 지난 3월 20, 27일 함께일하는재단, 양천 해누리타운 등에서 두 번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업설명회는 참가자 등록 및 자료 배부, 소셜벤처 영상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쌀쌀한 날씨의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매회 50명 이상이 참석해 창업팀 모집 설명을 경청했다.
본격적인 사업설명에 앞서, 1차년도 선배 창업팀들의 도전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상적인 행동이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드는 ‘BIG WALK’의 한완희 대표와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향유의 장을 회복시키고자 하는 ‘플러스마이너스 1도씨’의 유다원 대표가 참석해 창업 도전기와 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과 관련하여 장동열 소셜벤처인큐베이팅 팀장이 함께일하는재단 및 센터 소개, 창업 공간,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사전교육, 신청서류 작성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최종 선정된 창업팀에게는 내년 3월까지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공간, 자금, 멘토링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신간안내] '내일을 부탁해' 소개합니다!
- 목록으로
-
[공지] 한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공모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