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SBS희망TV – ‘현대건설 나눔의 날’ 현장을 소개합니다.
- 2010.10.07
함께일하는재단과 현대건설의 아름다운 동행
지구촌 곳곳에서 굶주림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현대건설과 함께일하는재단이 마련한 특별한 하루! ‘현대건설 나눔의 날’ 행사가 9월 16일, 현대건설 1층 로비와 건물 내 곳곳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은 세계 초일류 기업을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국내외의 최고 건설회사로 인정받는 기업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많은 귀감이 되고 있는 대표적인 건설회사로 평가받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현대건설 나눔의 날’ 역시 함께일하는재단의 제안을 통해 함께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직원들의 나눔 참여를 독려하고자 적극 참여했는데요, 현대건설 임직원들은 국내 빈곤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의류와 도서는 물론,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증을 모아 따뜻한 마음을 아낌없이 보여주었습니다.
희망의 팔찌로 나눔을 약속해요
‘현대건설 나눔의 날’의 포인트는 ‘희망 팔찌!’. 희망 팔찌에 전화번호와 이름을 적어 상자에 넣는다는 것은 빈곤가정의 아동을 위한 정기후원을 약속한다는 의미로, 현대건설 임직원들의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해줄 아이콘 이었습니다. 그 개수가 많이 모이면 모일수록 어려운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수 있기에 과연 몇 개의 팔찌가 모일 지 기대와 설레임이 가득했습니다.
시크릿도 함께해요!
그 어느 때보다 걸 그룹의 인기가 대단한 요즘, 그 선두 자리에 있는 시크릿과 개그맨 이병진씨도 현대건설 나눔의 날에 함께했습니다. 현대건설 신입직원분들과 함께 희망의 팔찌를 나누어 주며, 나눔의 날 행사를 알렸는데요,. 이날, 시크릿에게는 홍보 이외에도 특별한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희망의 팔찌가 500개 이상 모여야만 콘서트를 열 수 있다는 것! 그렇기에 시크릿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현대건설 구석구석을 누비며 나눔활동 동참을 위한 홍보에 열정을 보탰습니다.
강당으로 모여라~
약속된 홍보시간이 지나고 현대건설 임직원들이 강당에 모였습니다. 지정된 좌석은 일찌감치 초록색 희망 팔찌를 찬 임직원들로 꽉 메워졌습니다. 과연 희망팔찌가 500개가 모여 현대건설 나눔의 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을지 모두가 한껏 고무된 분위기였습니다.
먼저 개그맨 이병진씨의 사회로 지구촌 곳곳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들의 사례가 담긴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먹을 것이 없어 죽어가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본 현대건설 직원들의 안타까운 한숨과 탄식을 엿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현대건설 김중겸 사장님은 “굶주림으로 위기에 처한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하였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세상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현대건설이 아이들의 미래를 책임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말씀을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직접 아이들을 만나고 온 탤런트 한혜진씨도 직접 무대에 올라 아이들이 나이에 맞는 꿈을 꿀 수 있도록 사랑을 당부하기도 하였습니다.
희망 팔찌 수를 공개합니다!!
희망팔찌를 최종적으로 수거하는 시간이 왔습니다 희망 팔찌500개를 모으기 위해 온종일 열심히 뛰었던 시크릿은 그 성공 여부에 따라 콘서트 개최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마지막 순간까지 나눔활동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드디어 팔찌 개수 공개의 시간!! 과연 몇 개의 팔찌가 모였을까요. 팔찌 수거함에 모인 팔찌의 수는 총 1,301개!! 무려 1,301명의 현대건설 임직원 분이 나눔활동에 참여하시겠다는 약속을 해주셨습니다.
시크릿의 멤버 효성은 “너무 멀리 있어 외면하기 쉬운 아이들이지만 뜻을 같이 해준 현대건설 직원 분들에게 감사하고, 오늘을 계기로 힘들어하는 지구촌 아이들의 현실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하고 현대건설 임직원의 나눔에 대한 뜨거운 온기를 닮은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꾸준한 상생, 나눔경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누어 주는 현대건설 임직원들과 함께한 나눔의 날은 참여한 모두에게 뜻깊은 하루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
서울 관악·남부·서부 지역 사회적기업 인증 설명회 성황리에 열려
- 목록으로
-
[발표] 2010 소셜벤처 서울강원 권역대회 1차 서류심사 합격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