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희망의 알갱이를 부풀리는 ‘알갱이, 팝콘이 되다’
2009.10.06

 

희망의 알갱이를 부풀리는

 

“알갱이, 팝콘이 되다!”

 

 

 

지난 9월 12일(토) SBS 목동 사옥 13층에서는 희망의 알갱이를 부풀리는 팝콘들을 위한 새로운 형식의 모금 교육이 진행되었다.


‘팝콘’이란 SBS 희망TV와 함께 올해 2월부터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 모금 자원봉사자로, 주변 분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사연을 알리고 모금 활동을 독려하는 역할을 하는 신개념의 기부자이다. 단순히 돈을 기부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지구촌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리더를 이르는 팝콘은 현재까지 1만 5천여 명에 달한다.

이날 팝콘 교육에는 본 재단 기부자를 포함하여, 공지를 통해 참가 신청한 200여명의 팝콘이 강당을 가득 메웠으며, 해외 빈곤아동을 지원을 위한 이번 모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장서희, 윤소이, 션 등의 연예인이 함께 해 해외 빈곤아동들의 비참한 실태와 기부의 소중함, 생활 속의 기부 참여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네팔의 빈곤아동사례 취재를 다녀온 장서희는 학교도 가지 못한 채 생계를 위해 채석장에서 아무런 장비 없이 돌을 깨는 아이들을 소개하며, 이들에게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지원이 필요함을 눈물로 호소했다. 교육을 마친 팝콘들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본인 스스로의 노력이 더해져야함을 느낄 수 있는 감동의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네팔 및 아프리카 아이들의 실태를 취재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팝콘들의 활동은 10월 23~24일 양일간 SBS 희망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본 재단을 비롯한 SBS 희망TV와 6개 해외 원조 기관은, 교보생명 등 기업과 함께하는 ‘밥 한끼의 사랑’(10월 15일~10월 23일 중) INSERT INTO Active (seq, Title, contents, listContents, viewcnt, regDate1) VALUES 헝그리워킹페스티발(10월 17일) INSERT INTO Active (seq, Title, contents, listContents, viewcnt, regDate1) VALUES 10월 23~24일 본 방송까지 해외 빈곤아동을 위한 다양한 모금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팝콘 참여 및 문의: 함께일하는재단 기부파트너즈팀 338-3982, partners@hamkke.org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