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아이앤씨 특성화고교생 IT키움사업 피칭데이
- 2017.12.21
신세계아이앤씨 특성화고교생 IT키움사업 피칭데이
지난 16일(토) 홍대에 있는 팀플레이스에서 세상을 변화시키려는 특성화고교 청소년들이 모여 6월 IT’s챌린지 대회 이후 수상한 4개팀의 그 동안의 노력과 열정을 선보이는 피칭데이를 개최하였습니다.
시작은 꿈을 향해 끝없이 도전하는 인디밴드 “PublicVox”의 버스킹 공연으로 즐거운 분위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4개 학교의 개발아이템을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경쟁이 아닌 서로를 격려하고 배울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 안전한 보행을 위한 아이템]
– 이어폰을 끼고 길을 걸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이어폰을 끼고도 위험소리를 인식하여 알려주는 시스템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 층간소음의 위험도를 알려주는 아이템]
– 층간소음을 분석하여 위험도를 알려줌으로써 층간문제를 해결하는 서비스
[선린인터넷고등학교 / 노인낙상 감지를 통한 위험예방 아이템]
– 신발에 기울림 및 걸음분석을 통해 낙상 시 신속하게 가족에게 알려주는 서비스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 자전거 안전거리 자동시스템
– 자전거 간 안전거리를 유지시키거나 위험시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서비스
마지막으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진로에 대한 특강을 통해서 아이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함께일하는재단과 신세계아이앤씨는 특성화고교생들의 사회진출과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두고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다리가 되어 드릴 수 있도록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나이들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해피에이징”
- 목록으로
-
[일자리기반 조성] “시장은 돈이 되는 걸 보고 움직이지만 사회적기업은 시장이 안하는 일을 할 수 있잖아요. 노인이 행복한 사회도 사회적경제 영역 안에서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