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이야기
기부자님과 함께해 더욱 빛났던 송년의 밤 행사 ‘Together with U’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2.22

 

기부자님과 함께해 더욱 빛났던 송년의 밤 행사 ‘Together with U’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정리. 경영기획팀 민세희 선임매니저

 

 

재단은 개인기부자 및 이해관계자분들을 모시고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모금의 투명성을 보여드리고자 연말 기부자와 함께하는 송년의 밤 ‘Together with U’를 진행했습니다.

 

지난 12월 15일에 재단 지하교육장에서 진행된 송년의 밤 행사에 가족 단위의 개인기부자들과 이해관계자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송년의 밤 행사는 개인기부자분들의 후원금이 사업에 투명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보여드리고 한 해 동안 감사의 의미를 전달드리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 해외 지원기업 떠헤 샌드애니메이션) 

 

그렇기 때문에 기부자님들이 평소 궁금해 하셨을 후원금의 사용처와 지원사례 및 성과를 보여드리는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재단의 해외지원 사업 중 하나인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 참여기관 중 한 곳의 사례를 샌드애니메이션으로 각색해 보여드림으로써 사업을 좀 더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는 것으로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 ‘STP 임팩트 리포트’ 발간에 대한 생생 정보통신 토크콘서트 진행 모습) 

 

또한 2011년부터 해외 빈곤 12개 국가를 지원하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해외 사회적기업 지원사례를 국가별, 사례별로 집약적으로 요약한 ‘STP 임팩트리포트’ 보고서 발간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임팩트리포트 발간에 참여한 외부전문가와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해외지원 사업인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으로 재단이 목표로 하는 일자리는 무엇인지를 최대한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모금액을 통해 해외의 변화사례를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했습니다.

 

  (함께일하는재단 이세중 상임이사)

 

함께일하는재단의 이세중 상임이사는 “그동안 기부자들께서 보내주신 기부금을 통해 국내에는 직업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청년 무직자, 노인들 분야에 많은 힘을 쏟았고 해외에는 가난한 어린이들을 돕는 스마일투게더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친구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지속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을 지원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재단은 보내주신 기금을 계속해서 투명하게 사용하고 사회의 안팎에서 좋은 일에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위),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석한 개인 기부자 가족(아래)) 

 

이 외에도 기부자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 및 만찬 등의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기부자들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이라는 행사의 취지가 참가하신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했고 한 해 동안 서로에게 보내준 격려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따뜻한 덕담들이 오고갔습니다.

 

 

  (사회적기업에서 준비한 음식(위), 라이브공연 진행 모습(아래))

 

올해 진행된 송년의 밤 행사가 더 의미 있었던 이유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개인기부자 분들에게 알리기 위해 행사의 전반적인 셋팅들이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음식으로 마련되었다는 점입니다.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이 직접 사회적기업에서 만든 제품을 직접 보고 사용하면서 사회적경제라는 분야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촘촘하게 준비했으며 재단이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기관이라는 점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앞으로도 재단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동참해 주시기 바라며 그동안 기부자님들이 지원해주신 소중한 지원금을 통해 세상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음을 모두가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기부자님들의 의견을 소중의 청취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보완해 나갈 계획입니다. 자리에 함께해주신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