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쾌적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양천 인큐베이팅센터가 사무실을 이전합니다
2018.02.13

 

쾌적한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양천 인큐베이팅센터가 사무실을 이전합니다

 

재단은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가적 자질과 사회적기업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창업비용, 창업공간, 멘토링, 자원연계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사회적기업 창업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수행을 위해 2011년부터 양천구에 위치하고 있는 해누리타운 8층은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 사무공간으로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사무공간의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인해 공간이전에 대한 논의가 계속해서 제기되어 공간규모를 최적화하고 근무환경 개선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센터를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변화를 위해 애쓰는 창업팀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 경영지원팀 민세희 선임매니저

 

       (양천 해누리타운 8층에 위치한 인큐베이팅센터)

 

인큐베이팅센터는 아이디어 단계의 창업팀이 성장기에 도달하기까지 실행성과와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중심으로 창업공간 지원과 성장기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연계하여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습니다.

 

       (양천 인큐베이팅센터에 입주한 창업팀의 모습)

 

재단은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육성사업을 진행해 사회적기업가적 자질과 사회적기업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창업비용, 창업공간, 멘토링, 자원연계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사회적기업 창업을 지원해오고 있습니다.

 

     (창업팀들이 이전할 함께일하는재단 사무실(위), 에스디타워(아래))

 

기존 양천 해누리타운은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수행을 위해 2011년부터 양천구에 위치하고 있는 해누리타운 8층을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 사무공간으로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사무공간의 지리적 여건 등으로 인해 공간이전에 대한 논의가 계속해서 제기되어 공간규모를 최적화하고 근무환경 개선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센터를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에스디타워 내부 모습)

 

현재 양천 해누리타운에는 2011년부터 현재까지 창업한 육성기업팀 약 15개 기관이 입주해 있었으나 임대차 종료로 인해 함께일하는재단 5층으로 일부 팀이 이전할 계획이며, 올해 선정되는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8기 창업팀 30개 가운데 사무공간을 필요로 하는 팀에 한하여 재단과 인접하고 홍대역과 접근성이 좋은 SD타워 3층에 사무공간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창업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무공간 주소

소셜벤처인큐베이팅센터: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45 에스디타워 B&C 3층

함께일하는재단: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6길 36 함께일하는재단 5층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