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 2020.01.28
청소년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 Hello New( ) World 성과공유회 진행
- 학교폭력 예방·신고 앱, 환기 스마트 창문 등 발표
- 우수 개발 성과팀 추가 지원
Hello New( ) World 성과공유회(이하, 성과공유회)가 지난달 19일 MARU180에서 진행되었습니다. Hello New( ) World는 청소년들이 IT 기술을 통해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찾으며 다양한 경험을 가진 IT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2019년 7월 Hello New( ) World 대회 이후 4개월 간 아이디어에 대한 후속 기술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이 준비한 더 발전된 아이디어와 3년 간 성과공유회에 함께해주신 강지훈 더 밸류 대표님의 능숙한 진행 덕에 7월에 열렸던 대회 못지않은 열기로 가득한 성과공유회 현장이었습니다. 본격적인 성과공유회 시작에 앞서 인사말이 진행되었는데요.
(왼쪽부터) 이원태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사업부 부장과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CSR 팀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모습
이원태 함께일하는재단 일자리사업부 부장은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좋은 아이디어로 대회를 빛내준 학생들과 학생들을 다독이느라 고생하셨던 담당 교사들에게 각별한 고마움을 느낀다”며 “대회와 후속 개발 기간에 경험한 성공과 실패들이 미래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천병관 신세계아이앤씨 CSR 팀장은 “지난 4개월 간 준비하느라 고생이 많았던 걸로 알고 있는데 Hello New( ) World가 학생들이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다양한 경험으로 IT에 대한 이해와 코딩 알고리즘, 어학 등의 능력을 기른다면 더 많은 가능성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습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ICC, LUNA, 악동코드, 넌 오늘 밤 감성해 취하고 난 오늘밤 양변에 로그를 취해 팀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번 성과공유회는 4개월 간 진행됐던 후속 개발에 대한 발표 및 시연, 학교별 대항 사회적경제 퀴즈 ‘소셜 골든벨’, 소감발표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넌 오늘밤 감성에 취하고 난 오늘밤 양변에 로그를 취해(음성인식을 통한 학교폭력 증거 수집 및 신고 예방 시스템 ‘너의우산’) ▲LUNA(실내외 미세먼지 감지 자동환기 스마트창문 ‘바람’) ▲ICC(주택청약 시뮬레이션 게임) ▲악동코드(랜덤패드를 활용한 스마트도어락) 4팀이 그간 진행했던 후속개발 결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공통사로 IT기술이 있다보니 질의응답 시간에도 디자인 자료 공유, 개발방법, 코딩, 추가시연 요청 등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학교 대항전 사회적경제 퀴즈도 진행되었는데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용화여자고등학교, 용문고등학교 학생들 간 치열한 대결 끝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의 양변에 로그를 취해 팀이 10문제 중 10문제를 모두 맞혀 1등을 기록했습니다.
성과공유회 이후에도 학생들과의 인연은 쭉 이어질 예정인데요, 개발 성과가 우수했던 용문고등학교 악동코드 팀에 1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Hello New( ) World 참가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사진. 글. 편집 박초롱 모금개발팀 선임매니저
-
[인터뷰] 신세계아이앤씨 CSR팀 황선명 담당 “함께일하는재단과 만드는 Hello New( ) World”
- 목록으로
-
2020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은? 전통있는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