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년, 세상을 바꾸기 위해 뛰어들다 – 청년 사회적 창업하기
2013.05.16
청년, 세상을 바꾸기 위해 뛰어들다
 
청년 사회적 창업하기
 
젊은 NPO 경영자의 도전에서 새로운 NPO의 역할과
창의적 비즈니스 본연의 자세를 엿보다
 
 √ 히구치 야스유키 일본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추천
 √ ‘공부의 신’ 강성태 대표, ‘유자살롱’ 이충한 대표, 저자와의 대담 수록
 √ 함께일하는재단 브리지 플러스 총서 1권
 
 
□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월주)는 오는 2일 (주)에이지이십일(대표 하라다 에이지)와 함께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 경제에 대한 대중적 이해와 실재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도서 시리즈로 브리지 플러스 총서 1권 『청년 사회적 창업하기』(구도 게이 지음, 브리지 옮김, 함께일하는재단 기획)을 발간했다.
 
□ 『청년 사회적 창업하기』는 2011년 발간된 『NPOで?く』를 번역한 것으로 일본 NPO법인 소다테아게넷 이사장인 저자가 하나의 직업으로 NPO를 설립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세상을 바꿔나가는 도전에 대한 이야기와 노하우를 전한다. 또한 한국어판을 출간하면서 대표적인 청년 사회적기업가인 공부의신 강성태 대표, 유자살롱 이충한 공동대표와 저자의 대담을 추가로 수록하여 한국의 청년들의 고민과 직업으로서의 사회적기업가, NPO활동가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이 책을 기획한 (재)함께일하는재단은 발간사를 통해 “청년들이 사회적기업가, NPO활동가라는 새로운 직업을 통한 도전으로 다양한 미래를 꿈꾸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이 책은 (재)함께일하는재단의 번역전문자원활동가그룹인 ‘브리지’가 번역하고 사회적기업 등 다양한 가치를 담은 도서 시리즈를 만드는 (주)에이지이십일이 펴냈으며, 도서 판매에 따른 기획 인세가 함께일하는재단의 ‘청년희망기금’으로 적립되어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이 책은 온라인 서점과 전국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교보문고YES24  /  알라딘 에서 도서 보기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