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당을 가득 메운 후끈한 설명회 열기 – 제2회 협동조합 모델 발굴 및 성장 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 2014.04.18
강당을 가득 메운 후끈한 설명회 열기
-제2회 협동조합 모델 발굴 및 성장 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지난 4월 16일 재단 지하 강당에는 ‘제2회 협동조합 모델 발굴 및 성장 지원사업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전국각지에서 올라온 70여 명의 지원자는 1차 협동조합 지원팀의 사업성과 영상을 시청하며 지원사업 선정을 위한 열의를 높였습니다. 이후 이명희 성장지원팀 팀장의 사업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참가자들은 지원사업의 절차와 성격에 대한 수준 높은 질문을 쏟아 냈습니다. 이날의 질의응답 내용은 아래 박스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2013년 한국전력공사와 함께한 1차 지원사업은 민간 부분 최초로 협동조합에 사업비를 지급하여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2차 지원사업은 기획재정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가세하여 협동조합 최초로 민·관·NPO연합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지원사업은 크게 모델 발굴을 위한 무상 지원과 성장지원을 위한 대부로 나눠 진행됩니다. 트랙 1은 (사회적)협동조합 및 설립 준비팀 중 2013년 연간 매출액이 2천만 원 이하인 조합이 대상이며 선정된 조합에는 최대 1,000만 원의 무상 지원이 이뤄집니다. 트랙 2는 선정된 조합에 최대 3,000만 원까지 금리 연 2%의 대부혜택이 주어집니다. 특히 대부사업의 경우 성실 상환한 조합에 한해 사업종료 후 낸 이자 전액을 조합에 돌려주는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신청접수 기간은 5월 2일까지이며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뿌리를 단단히 내리지 못한 협동조합이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새로운 성공 모델로 우뚝 설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지원사업 자세히 보기 ☞ 클릭!
-
[함께일하는사회 20호] 연중기획 - 이 땅의 청년으로 산다는 것
- 목록으로
-
함께일하는재단, 한국수출입은행과 공제 및 프로보노 사업 본격화 - 발대식 및 기금전달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