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Smile Together] 재단, 캄보디아의 반티에이쁘리업과 지원 약정 체결
2011.06.20

재단, 해외협력사업 ‘스마일 투게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캄보디아의 반티에이쁘리업과 지원 약정 체결

 

 

 

 

 

재단은 지난 4월 28일(목) 재단의 해외협력사업인 ‘스마일 투게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캄보디아의 장애인 직업훈련소인 ‘반티에이쁘리업’과 지원 약정을 체결했다.

 

반티에이쁘리업은 지뢰사고, 전쟁, 소아마비,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신체적 장애’와 그에 따른 노동력의 일부 상실로 인한 ‘경제적 곤궁’ 그리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직업기술훈련센터이다.
반티에이쁘리업은 스마일 투게더 프로젝트를 통해 장애인 생산자 프로덕션 자립을 위한 직영 숍을 개장함으로써 장애인 가구의 경제적 자립 증진과 일자리 창출 확대,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재단에서는 필리핀 시내에 장애인 생산품 판매를 위한 숍을 개장하는 것과 참여 장애인 가구의 자립기반을 위한 주거 및 식수환경, 휠체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은 2011년부터 본격적으로 빈곤 아동 구호 사업과 더불어, 빈곤가정이 자립하기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기업 지원을 해외까지 확대하고 있다.

 

 

 

스마일 투게더 프로젝트(Smile Together Project)?
 
 
함께일하는재단에서 2011년부터 시작한 해외협력사업인스마일 투게더 프로젝트 (Smile Together Project)”는 빈곤으로 인한 아동 노동의 근본적인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빈곤의 굴레는 가정에서부터 시작되며, 꿈을 꾸고 학습해야 할 나이의 아동이 적절한 교육을 받지 못하고 일을 하게 됨으로써 빈곤이 세습되는 데 있다. 빈곤은 한 가정의 가장이 일을 함으로써 가정이 자립할 수 있을 때 근본적으로 해소될 수 있다. 즉 외부로부터의 직접 지원 보다는, 부모가 지속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가정 내에 안정적인 소득이 생기도록 하고, 이를 통해 의식주를 해결하고 아이들을 교육을 시킴으로써 진정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필요하다.
 
2011
년 스마일 투게더 프로젝트의 사업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으며, 4월부터는 캄보디아, 필리핀, 라오스 등지에 모델 사업을 개시한다
.
 
사업 선정 기준

 
 
 해소하고자 하는 사회문제 및 사회적 목적의 명확성
 
 아동빈곤 근본해소를 위한 사회적기업 설립 또는 운영 실행가능성
 
 빈곤아동 직접지원 가능성
 
 지역사회 자원과의 네트워크
 
 함께일하는재단 지원 종료 후 사업의 지속가능성
 
 사업 수행기관의 사업 실행능력 및 사업에 대한 책임감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

문의: 국제협력팀 02-330-0720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