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지역별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설명회
- 2008.10.10
‘지역별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에 관한 경기도 설명회가 10월 9일 노동부와 (재)함께 일하는 재단(구.(재)실업극복국민재단 함께일하는사회) 공동주관으로 수원중소기업지원센터와 경기 제2청사에서 두 차례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시∙군 지자체 담당자들 30여 명을 포함해 다양한 시민단체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하여,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기업의 지역화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는 세 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졌으며 김동현 팀장(수원종합고용지원센터 운영지원팀)의 사회로 각각 두 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1섹션에서는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의 배경과 의미’라는 주제로 신기동 책임연구원(경기개발연구원)이 경기지역 고용동향과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의 추진현황 및 과제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어 2섹션에서는 권기준 (경인지방노동청)/ 이정민 (수원종합고용지원센터)가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추진계획’이라는 주제로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의 추진배경과 지원내용 및 사업추진체계 등을 소개하였다.
3섹션에서는 이은애 사무국장(함께일하는재단)/ 황정란 부장(함께일하는재단)이 ‘기업과 NGO의 성공적인 파트너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유형별 사회적일자리사업에 대한 다양한 모범사례를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Q&A 시간에는 기존 사회적일자리 사업과의 연속성 문제와 사업설명서 지원 주체, 모델발굴을 위한 지역 자원과의 연계방안 등에 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사회적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지역과 기업연계를 강화한 특별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이에 대한 지자체와 예비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다양한 신규 주체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진행되었다. 앞으로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서는 Q&A 시간에 제기되었던 문제들에 대한 명확한 기준제시는 이후 노동부 사회적기업 홈페이지 (http://www.socialenterprise.go.kr)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향후 ‘지역별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에 대한 인천지역 설명회는 10월 15일 10시에 경인종합고용지원센터 6층 회의실에서 경인지방노동청과 인천광역시, (재)함께일하는 재단 공동주최로 예정되어있다.
[지역별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설명회(08.10.08.전국NGO대상) 자료집] 바로가기 클릭
-
[공고] 재단 직원채용 결과
- 목록으로
-
[전국] 지역별 예비 사회적기업 발굴을 위한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