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사회적기업 인증 입문교실 열려
2008.05.07
사회적기업을 준비 중인 개인 및 단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인증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제2회 사회적기업 인증 입문교실’이 지난 5월 7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재단 교육장에서 열렸다.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입문교실은 총 2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첫번째로 사회적기업의 배경 및 개념, 유형안내, 국내외 사례 등을 소개하는 ‘사회적기업의 이해’에 대해 실업극복국민재단 이은애 사무국장이 강연을 했다. 이어서 박성철 사회적기업인증지원 컨설턴트가 ‘사회적기업 육성법과 사회적기업 인증 조건’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이 끝난 후에도 질문이 쏟아져 참석자들의 사회적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진영 의원, 사회적기업 인증 입문교실 참석

      

우원식 의원과 함께 사회적기업 육성법을 발의했던 한나라당 진영 의원이 7일 재단을 방문, 사회적기업 인증 입문교실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진영 의원은 “우리 사회 양극화 해소와 빈곤 문제 해결 등을 위해 사회적기업이 앞으로 더 활성화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진영 의원은 안재웅 실업극복국민재단 상임이사와 함께한 자리를 통해 향후 사회적기업을 더 많은 국민들께 알려내고 노동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는 노력을 앞장서서 펼치겠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