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세계 희망경제 프로젝트’ 인도 탐방단 발대식 가져
2007.08.03
실업극복국민재단이 후원하는 2007년 ‘세계 희망경제 탐방 프로젝트’의 발대식이 8월 3일(금) 오전 9시 30분 재단 교육장에서 탐방 참가자들과 실업극복국민재단 안재웅 상임이사 및 이은애 사무국장을 비롯한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치러졌다.

‘세계 희망경제 탐방 프로젝트’는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사업으로 실업극복국민재단이 지원하고 대안기업운동을 위한 대학생 네트워크 그룹인 넥스터스(NEXTERS)가 함께 파트너십을 맺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오는 4일부터 19일까지 16일간 빈곤문제를 기업적 방식으로 해결하고 있는 인도와 방글라데시 대안기업(사회적기업)들을 탐방하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탐방단에는 총 8명이 참여하며, 15박 16일간 인도와 방글라데시의 사회적기업과 빈곤현장, 빈곤문제에 대한 기업적 해결을 실천하는 현장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오프닝, 탐방소개 및 준비과정에 대한 간단 브리핑, 박윤중 탐방총괄팀장의 프로젝트 취지와 후속사업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에 이어 안재웅 상임이사의 격려사, 탐방단 인사, 기념촬영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탐방을 총괄하는 박윤중 군(연세대 사회학과 3년)은 “이번 탐방을 마친 후 느끼고 경험했던 것들을 이후 출판물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눌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이번 프로젝트를 처음 기획하고 제안한 넥스터스는 대안 기업의 활동과 가능성에 관심을 갖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실천을 모색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네트워크 그룹으로, 지구 구성원 모두가 필요로 하는 재화와 서비스가 부족함 없이 제공되는 부유한 지구를 건설하자는 비젼을 공유하며 단기적으로는 출판을 위한 관련 콘텐츠 개발을, 장기적으로는 Social Venture의 설립을 목표로 하는 당차고 야무진 젊은이들의 모임입니다.


“세계 희망경제 프로젝트 : 인도탐방단” 블로그 바로가기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