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내] 사회적기업을 통한 고용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프로그램 안내
2009.04.02

 
신한은행과 함께일하는재단은 사회적 일자리 창출 및 전문인력이 부족한 (예비)사회적기업을 지원을 위해  ‘사회적기업을 통한 고용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 프로그램-사회적기업 회계전담 인력 파견’ 추진을 협의하였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실직자 및 미취업자등을 대상으로 (영리/비영리)회계전담 교육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 등을 포함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이후 사회적기업 및 예비 사회적기업을 포함하여 인력을 파견 지원 할 계획입니다.
 
프로그램 추진과 관련한 구체적인 사항은 4월 중순에 확정공지될 예정이며, 관련한 기관에서는 많은 관심과 활용 바랍니다.  
 
 

* (예비)사회적기업의 회계관리 개선을 위한 상용회계프로그램 보급 및 이에 따른 회계교육 등의 회계관련 지원서비스를 시행 예정(’09. 노동부)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李佰淳) 발표 보도자료(2009.04.01) 인용
 
신한은행은 400억원을 조성하여 청년층과 취약계층을 위해 3,200 여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job-S.O.S 4U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취업난 해소 및 일자리 나누기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 기업으로 전파하기 위한 모범적 모델을 제시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고통분담 차원에서 은행 임직원의 급여 반납 및 인건비성 경비 절감을 통해 재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는 ‘중소기업중앙회 추천 기업 고용지원 프로그램’ 과 ‘사회적기업을 통한 고용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적기업을 통한 고용창출 및 소외계층 지원 프로그램 ‘은 실직자 및 미취업자들에게 취업(회계전담)을 위한 교육을 지원한 후 사회적기업에서 채용할 경우 1년간 매월 1인당 80만원 수준의 급여를 지원하는 방식과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에 대해 1년간 매월 1가구당 20만원 수준의 보육비를 지원하는 방식의 두 종류로 나누어 추진되며 총 5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  관련 기사 원문 보기
 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한국경제
 머니투데이  뉴시스  매일경제
 전자신문  이데일리  노컷뉴스
 프라임경제  서울파이낸스  한국경제tv
 이투데이  뉴스핌  한국일보
 브레이크뉴스  아시아투데이  경향신문
 한겨레  한국금융신문  중앙일보
 디지털타임즈  헤럴드경제  보도자료 보기


 

 

  • 목록으로